제이앤엠뉴스 | 시립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가 오는 10월 5일(토) 14시 '2024년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의 헌신적인 삶과 희생 정신을 주제로 직접 만든 창작 뮤지컬 '청소년뮤지컬 소방관' 공연을 선보인다.
'청소년뮤지컬 소방관'은 국민과 공공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와 그들이 겪는 아픔을 공감하고, 이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기획된 뮤지컬이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현직 소방관들을 인터뷰해 그들의 생생한 경험과 감정을 깊이 있게 담아내는 데 주력했으며, 인터뷰를 통해 얻은 실제 이야기와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제작했다.
이 뮤지컬은 소방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주인공들이 소방학교에서 겪는 훈련 과정과 그로 인한 감정 변화를 중심으로 소방관들의 헌신과 희생을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소방영웅들의 숭고한 마음과 희생 정신을 알리고자 한다.
유재영 시립성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이번 '청소년뮤지컬 소방관'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향한 열정을, 모든 이들에게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에 대한 감사함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