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엠뉴스 | 대덕초등학교는 2025년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4~6학년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경북 상주시에 소재한 경상북도교육청 상주학생수련원에서 수련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수련 활동은 학생들의 협동심과 책임감을 기르고, 자연 속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인성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시비공원 트래킹을 통한 자연탐색 활동, VR 특색 체험, 모험도전활동(짚라인) 등이 마련되어 학생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댄스 공연으로 꾸며진 장기자랑 시간은 서로의 끼와 열정을 공유하는 즐거운 순간이 됐다. 모든 활동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전문 강사와 인솔교사의 지도 아래 질서 있게 이루어졌으며, 학생들 모두 건강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5학년 이00학생은“짚라인을 탈 때는 조금 무서웠지만 끝나고 나니 정말 뿌듯했다. 수련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이 한 층 성장한 느낌이 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숙희 교장선생님은 “자연 속에서 함께 땀 흘리며 배우고 느낀 경험이 아이들의 성장에 값진 밑거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체험활동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씀하셨다.
한편, 대덕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를 넘어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