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금빛도서관, 청소년 방학특강 '썸머-공작소' 운영

중‧고등학생 대상 동영상 제작 및 향수, 필통 만들기 등 진행

 

제이앤엠뉴스 | 청주금빛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 ‘썸머-공작소’를 7월과 8월 두 달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자기표현,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7월 썸머-공작소 1탄은 △유튜브·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용한 쇼츠 동영상 제작 △MBTI 성향 분석을 바탕으로 향수를 만드는 MBTI 향수 등 청소년의 관심을 반영한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8월에 진행되는 썸머-공작소 2탄은 △공예 재료 ‘모루’를 활용한 캐릭터 키링 만들기 △데코덴과 파츠를 활용한 개성 있는 필통 만들기 △보드게임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전략을 배우는 멘사 보드게임 등 손으로 직접 만들고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활동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청주시 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1탄은 오는 7일, 2탄은 21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개인 필기도구나 계정(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이 필요할 수 있다.

 

청주금빛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자기표현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즐겁고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