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시인협회, 제2회 디카詩(시) 공모전 개최

8월 16일까지 접수...충북도민과 문학인 참여 가능

 

제이앤엠뉴스 | 충청북도시인협회는 오는 11월 열리는 제3회 충청북도시인대회를 앞두고 제2회 ‘디카詩(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디카시(디지털카메라시)’는 사진과 5행 이내의 짧은 문장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시(詩)로, 감각적 이미지와 함축된 언어로 순간의 정서를 표현하는 현대 문학 장르다.

 

이번 공모전은 충청북도시인협회 또는 충청북도 각 시군 문학단체 소속 회원이 응모할 수 있는 ‘A형’과 19세 이상 충북도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B형’ 2가지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충북도 내 응모자의 거주 지역 관련(관광명소, 인물, 유적, 국악 등) 자유주제로 8월 1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충청북도시인협회는 심사를 통해 A형과 B형 각각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11월 1일 충청북도의회 다목적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충청북도시인대회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공모전과 함께 디카시의 이해를 돕는 특강도 마련됐다.

 

충북시인협회는 7월 26일 오후 3시 충주 호암예술관에서 한국디카시인협회 최광임 부회장을 초청해 ‘디카시, 제대로 알고 쓰기’를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이번 디카시 강연은 시 문학의 새로운 흐름을 소개하고, 디지털 시대의 이미지 시 창작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과 강연회를 주관한 충주시지회(지회장 정진헌)는 “문학을 통해 지역 문화와 정체성을 표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충주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금주의 핫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