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A 지구, 장수군에 재해구호물품 기탁

집중호우 등 재난 대비…생존배낭 130세트 전달로 군민 안전망 강화

 

제이앤엠뉴스 | 장수군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 지구로부터 재해구호물품을 기탁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재난대비 생존배낭 130세트로, 총 1,000만 원 상당의 재해구호물품으로 구성됐다.

 

최근 기후변화로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해가 잦아지면서 군민들의 안전 우려가 커지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 지구는 위기 상황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생존배낭을 마련해 장수군에 전달했다.

 

물품은 일시 대피자들을 위한 임시주거시설에 우선 배부될 예정이다.

 

생존배낭에는 비상식량, 생수, 구급용품, 손전등 등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구호물품이 포함돼 있어 재난 발생 시 군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중구 총재는 “예기치 못한 재해로 힘든 상황에 처한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훈식 군수는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 지구에 감사드린다”며, “재해에 취약한 지역에 거주하는 군민들이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히 배부하고, 재해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단체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군민 안전망을 강화하고, 재해에 대비한 예방 활동과 복구 지원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군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장수군]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