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 선정

2018년, 2022년 재인증 이어 3회 연속 선정…우수기관 장관 표창 수상 예정

 

제이앤엠뉴스 | 구로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심사에서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돼, 2018년과 2022년 재인증에 이어 3회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의 위상을 이어가게 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인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조성된 민원실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민원실 공간환경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종합적인 심사지표를 바탕으로 엄격한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되는 제도다.

 

구는 이번 재인증을 위해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전용창구와 대기공간을 새로 마련하고, 내·외부 안내표지 정비,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조명과 인테리어 도입 등 민원인의 이용 편의 향상에 중점을 뒀다.

 

이외에도 친절 응대 교육 강화와 민원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재인증으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게 되며, 2028년 12월 31일까지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은 구민과 민원담당공무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더욱 편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 받을 수 있도록 효율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구로구]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