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앤엠뉴스 | 경기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의 안정적 운영과 아이돌보미 수급 개선을 위해 경기도 아이돌보미 수급관리간담회(1차)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도내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과 아이돌보미 양성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권역별·차수별로 총 4일간 8회 진행됐다. 각 권역의 아이돌보미 수급 현황과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논의와 함께 아이돌보미 수급 개선을 위한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간담회에서는 ▲2026년 주요 사업 안내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교육 추진 방향 ▲2025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서비스제공기관별 아이돌보미 현황, 채용 현황 및 전형별 채용 현황 ▲2025년과 2026년 아이돌보미 채용 목표 인원 비교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및 양성교육 현황과 향후 양성교육 계획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대기 가구, 대기일 수 및 대기 사유 현황 등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아이돌봄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른 아이돌보미 인력 확보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지역별 수급 불균형 해소와 채용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현장에서 제기된 다양한 애로사항을 바탕으로 아이돌보미 수급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박인자 경기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는 아이돌보미 수급 현황을 점검하고 서비스제공기관과 양성교육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아이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이돌보미 양성 확대와 역량 강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도내 아이돌봄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관계기관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