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제이앤엠뉴스 | 서귀포보건소는 4월 14일부터 25일까지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를 위해 '2025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 사업은 평소 건강관리가 어려웠던 직장인이나 바쁜 생활을 하는 주민들에게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고 만성질환으로의 이환을 사전 예방하고자 추진한다.

 

모집 대상은 보건소 관할지역 만 19세 이상 지역주민 및 직장인으로 의료기관에서 만성질환 진단이나 약물 처방을 받지 않아야 하며 스마트폰 활동량계 사용이 가능해야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대상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정보, 활동량 등 개인별 데이터가 수집되고 이를 바탕으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 운영팀이 건강상태 상담, 식생활, 운동지도 등 분야별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24주(6개월) 동안 제공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는 단순한 건강 모니터링을 넘어, 전문가와 함께 생활 습관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건강한 삶을 희망하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 방법은 QR코드로 신청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귀포보건소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제주도 서귀포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